나의 기록들/한달 자기발견

[한달 자기발견] Day+29 3년 후의 나를 만난다면 어떤 말을 하고 싶은가요? (29/30)

김둥기 2021. 3. 1. 18:32

Day+29 3년 후의 나를 만난다면 어떤 말을 하고 싶은가요?

 

 

 김동욱의 [미래 역사 연표]

 

<2021>

 

◎ 유튜버 김둥기
1. 매주 1편씩 업로드 하기 (50개 이상의 영상 업로드)
2. 수익창출 조건 달성
3. 1만명 구독자

◎ 작가 김동욱
1. 브런치 작가되기
2. 웹소설 작가 되보기

◎ 직장인 김동욱
1. 주변사람들, 동료들에게 더욱 친절해지기
2. 해외에 나갔을 때의 기록을 많이 해두기

◎ 자연인 김동욱
1. 책 100권 읽기 + 독서노트로 작성하기
2. 재테크 공부하기 (주식+부동산+암호화폐)
3. 1억 모으기

<2022>

◎ 유튜버 김둥기
1. 10만 구독자 달성
2. 유튜브 수익 월 200 달성하기
3. 다른 유튜버들과 인맥 쌓기

◎ 작가 김동욱
1. 브런치 팔로워 100명 달성
2. 웹소설에서 완결된 작품 1개 이상

◎ 직장인 김동욱
1. 체력관리 잘해서 비행과 다른 일들의 균형을 잘 맞추기
2. 주위에 좋은 평판을 만들기

◎ 자연인 김동욱
1. 근로소득으로 5000만원 + 자본소득으로 5000만원 모아서 총 1억 벌기(2022 한해에만)
2. 창업에 대한 아이디어 구축
3. 건강한 재테크의 기본배경 갖추기(지속가능한 가치투자)

<2023>

◎ 유튜버 김둥기
1. 20만 구독자 달성
2. 사람들에게 나만의 방식으로 스토리텔링할 수 있는 컨텐츠 구축(책에 대한 나만의 시선, 인생꿀팁)
3. 초심잃지 않고 꾸준히 주 1회 업로드

◎ 작가 김동욱
1. 브런치 공모전 대상
2. 내 이야기를 담은 책 내기
3. 웹소설 완결 2편 이상

◎ 직장인 김동욱
1. 퇴사하기 (인디펜던트 워커로의 전환)

◎ 사업가 김동욱
1. 나만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하기 (유튜버, 작가로서 쌓아온 사회적 증거들을 바탕으로 한 플랫폼이나 공간개발)
2. 나만의 팀 꾸리기

◎ 자연인 김동욱
1. 소득으로 연 1억 달성 + 투자로 1억 달성 (2023 한해 동안 2억)
2. 집 사서 독립하기



3년 후 나와 나눈 대화

*현재의 나 : 나 *3년 뒤의 나 : 김둥기

[김둥기] 야!

[나] ???

[김둥기] 왜 못 알아봐~ 왜? 엄청 멋있어 졌나봐?

[나] 혹시 네가... 나야..?

[김둥기] 그래 바보야 ㅋㅋㅋㅋㅋ 나 지금 유튜버에 작가에 사업하느라 엄청 바쁜 몸이라고.

[나] 진짜?! ...근데 지금 나는 되게 막막하고 자존감도 되게 낮은데 ㅜㅜ

[김둥기] 으이그! 그럴 줄 알았다. 근데 나는 너한테 되게 고마운 게 있어서 말하러 온거야.

[나] 응? 나한테?

[김둥기] 응. 너가 엄청 스트레스받고 고민했었기 때문에 지금의 내가 있는 거거든. 그냥 현재에 만족하면서 살아도 됐을텐데 발전하고 싶어서 엄청 스트레스 받아가면서까지 이런저런 일들을 시작했잖아. 그때 네가 엄청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봐! 지금 이렇게 멋있잖아.

[나] 그렇구나. 근데 내가 진짜 너처럼 될 수 있다는 게 잘 안 믿겨ㅜㅜ 어떻게 해야되는지 모르겠는데 좀 알려줘...!!!

[김둥기] 항상 싶은 일에 도전해보는 건 잘하고 있어. 근데 너도 알다시피 스스로 의심이 많아서 실력 발휘를 제대로 못하고 있잖아. 너 학교랑 회사에서 일 못한다는 말 들은적 있어? 항상 잘한다는 소리듣잖아. 누군가 시켜서 어짜피 해야하는 일은 각잡고 멋지게 해내면서 혼자할 때는 왜 그렇게 못하는데? 넌 분명히 능력있고 하면 잘 하는 놈이야. 그러니까 의심은 버리고 자신감 갖고 혼자하는 일에서도 잘 해봐. 당연히 초반엔 잘 안되겠지만 하나씩 축적해나가면서 증거들을 쌓아나가봐. 그리고 너는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으니까 뭔가 잘 안풀리고 아무 생각도 안떠오르면 일단 짐싸서 밖으로 나와! 귀찮아하지말고~~~

[나] ...ㅜㅜ 뼈맞아서 너무 아프다...

[김둥기] 하면 잘 할거면서~~ 너무 늦었다고 조급해 할 필요도 없고 반대로 나태해져서도 안돼. 지금이 네 인생에서 엄청 중요한 시기란 말이야. 너 예전부터 항상 겉으로는 열심히 안한척 하면서 뒤에서 되게 열심히했잖아 ㅋㅋㅋㅋㅋ 운좋아서 잘된것처럼. 지금도 똑같이 해봐. 나중에 짜잔하고 사람들이 놀래는거 상상하면 엄청 재밌지 않아?
“이걸 네가 했다고...? 언제 이런걸 다 했어?”
“아 그냥..;; 별 기대없이 조금씩 했었는데 운이 좋아서 잘된거 같아 ㅎㅎ”
이렇게 말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하면서 조금씩 해봐!

[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날 잘 알아.... 알겠어! 너처럼 유튜버, 작가, 창업까지 하려면 나 엄청 열심히 살아야겠네! 뒤에서 열심히 해서 사람들 다 놀라게 해줄거야 흐흐

[김둥기] 이제야 돌아이같으니까 나답네! ㅋㅋㅋㅋㅋ 그리고 정말 중요한 거! 글쓰는 건 니가 하는 모든 일들을 관통하는 중요한 무기가 될 거니까 진짜 열심히 갈고 닦도록 해. 알겠지? 그럼 난 이제 간다~~~

[나] 알겠어!!! 열심히 해볼거야 진짜!! 고마워 잘가~~~ 아 근데 내년에 또 볼 수 있나 우리?

[김둥기] 당연! 매년 감시하러 올거니까 방심하지 말라고!

[나] 알겠어! 고마웠어 김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