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기록들/한달 자기발견

[한달 자기발견] 당신은 오늘 무엇에 감사한가요? (번외)

김둥기 2021. 2. 12. 06:14

당신은 오늘 무엇에 감사한가요?

항상 나를 발전시키고 성장시키고 싶어함에 감사하다.

사실 요즘 '내가 잘하는 게 뭘까? 난 뭘해야 성공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는 것으로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고 있다. 현재 내 현실이 너무 맘에 들지 않아서 내 능력에 대한 의심과 미래에 대한 불안함이 너무 큰 게 사실이다. 하지만 나는 이런 생각을 하는 내가 어쩌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상황에 순응하면서 언젠가 나아지겠지하고 운명에 맡길 생각은 없다. 그렇게 생각하면 마음이 편하겠지만 현재에 만족하는 건 싫다. 나는 너무나도 성공하고 싶은 사람이고, 그렇게 될 것이고, 아직 그 수단을 완벽히 찾지 못했을 뿐이다. 고민하고 이것저것 하다보면 뭔가 하나라도 걸리지 않겠나. 눈 앞의 성공에 너무 집착하느라 조급해 하지 말자. 이제는 머리를 좀 식히고 당장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보자. 요즘 다시 고민의 늪에 빠져서 결국 아무것도 하지 못한채 보내는 하루들이 너무 많다. 고민은 이제 다시 덜고, 생각없이 진짜 '그냥' 해보자. 그러다 보면 더 좋은 하루가 되고, 그런 하루들이 모여 나를 성장시킬 것이고, 언젠가 진짜 성공한 나를 만들게 될 것이다!

 

 넌 할 수 있어, 힘내!